꾸마는 사료를 잘 먹다가 얼마 남지 않으면 먹지 않으려고 해서 사료를 매번 바꿔주고 있는데요. 사료가 얼마 남지 않아 이번엔 어떤 사료를 구매해야 하나 여러 카페와 블로그를 찾아보던 중 카르나 4 사료에 대한 평이 좋아 구매해 보았습니다. 카르나 4 사료는 오리지널 치킨 , 그레인 프리 덕 , 이지츄 그레인 프리 피쉬 3종류가 있습니다.
이지츄 그레인 프리 피쉬의 경우 소형견, 어린 강아지, 노령견이 먹기 편한 크기로 제작된 사료입니다. 모든 사료는 합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안정성 검사를 통해 만든다고 합니다. 또한 육류 함량이 매우 높으며 사료를 튀기지 않고 오븐 베이크 공법을 사용하여 영양소 파괴가 적은 사료입니다. 1kg~5.44kg까지 다양한 용량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카르나 4 오리지널 치킨
3가지 종류 중 오리지널 치킨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오른쪽 사진을 보면 사료가 뭉쳐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카르나 사료는 핸드 크래프트 공법을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사료가 뭉치는 현상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이런 큰 조각들은 꾸마가 먹기 힘들어해서 손으로 잘라 주고 있습니다. 튀기지 않고 구운 사료다 보니 확실히 다른 사료들에 비해 기름기가 적었으며 색깔도 매우 연한 편입니다.
영양소 조단백 29% 이상, 조지방 15% 이하 , 조섬유 4% 이하 , 조회분 4.8% 이하 , 수분 10% 이하
사료의 재료는 아주 간단하며 의심 성분과 주의 성분이 없으며 카르나 4 치킨은 중단백, 저지방 사료로 전연령 강아지에게 적합한 사료라고 합니다.
꾸마의 시식
사료를 구매 전 기호성이 좋지 않다는 글을 보긴 했지만 꾸마는 닭고기 베이스 사료는 항상 잘 먹어 왔고 성분과 리뷰가 좋았기 때문에 구매했습니다. 사료가 도착하자마자 기호성 테스트를 위해 조금 주었는데요. 사료를 먹긴 하는데 엄청 잘 먹진 않습니다. 사료가 딱딱해서 그런지 먹기 힘들어해서 사료를 살짝 갈아 줬습니다. 아침에는 먹지 않고 밤에 배가 고프면 어쩔 수 없이 먹습니다. 이번 사료는 실패입니다. 닭고기 사료라고 다 잘 먹는 건 아니군요.. 다음에는 먹기 편하도록 이지츄 피쉬를 사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