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 대한 모든것

반응형

강아지 삼계탕 먹어도 될까요?

삼계탕은 여름철 대표 보양음식 중 하나입니다.
강아지도 삼계탕을 먹어도 될까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삼계탕

여름철 대표 보양 음식 삼계탕, 강아지도 먹어도 될까요?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사람이 먹는 삼계탕은 급여하면 안 됩니다.

사람이 먹는 삼계탕에는 마늘, 한약재 , 양파, 대파 등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재료들이 많이 들어갑니다.
마늘에 포함된 티오 황산염이라는 성분은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강아지의 적혈구를 파괴하여 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마늘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늘 중독의 증상은 구토, 설사 , 복통 등이 있으므로 마늘을 섭취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반응형


양파와 대파 또한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빈혈 , 황달, 설사, 구토를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강아지들이 먹는 삼계탕은 따로 조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삼계탕에 간을 하지 않고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마늘, 양파, 대파 등을 제외하고 닭만 삶아서 기름기를 제거하여 급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계탕을 직접 해주기 번거로우시면 요즘에는 시중에 강아지용 삼계탕도 많이 나와있으니 구매하여 급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강아지 삼계탕 만들기

강아지_삼계탕 만들기

1. 기름기가 적고 닭뼈가 없는 닭가슴살 또는 닭안심을 준비해주세요.
2. 냄비에 물을 붓고 고기를 넣어 삶아 주세요.
3.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완전히 식힌 후 급여해주세요.

+) 황태, 고구마 ,계란 등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반응형

 

삼계탕 급여 시 주의사항

1. 간을 하지 않고 급여해주세요

소금이나 후추 등 염분이 많은 음식을 강아지가 섭취할 경우 강아지의 신장기능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간을 하지 않고 닭고기만 삶아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닭뼈는 급여하면 안 됩니다.

익은 닭뼈의 경우 날카롭게 부서집니다. 날카롭게 부서진 닭뼈는 강아지의 소화기관에 상처를 입힐 수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입안에 상처가 날 수도 있고 심할 경우 소화기관이 파열될 수 있으므로 급여 시 꼭 닭뼈를 제거하여야 합니다.

 

3. 적당한 양을 급여해주세요

강아지가 잘 먹는다고 너무 많은 양을 급여하면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닭에는 기름기가 있기 때문에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할 수 있으니 적정량을 급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을 잘 지켜 반려견에게 삼계탕을 급여하여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도록 해주세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